조직은 분석 기능의 혁신을 지원하고 현재 역량 및 기술과 원하는 디지털 전환 목표 사이의 격차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지털 전환 역량 프레임워크를 통합해야 합니다. 평가 프레임워크의 도움으로 조직은 디지털 전환 준비 상태와 그 과정에서의 역량 상태를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해결해야 할 격차를 파악하고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디지털 혁신 역량 및 기술 프레임워크는 일반적으로 디지털 역량 프레임워크, 기술 참조 프레임워크, 혁신 프레임워크 등 여러 차원에 걸친 일련의 프레임워크로 구성됩니다. 예를 들어 디지털 역량 프레임워크는 디지털 채널, 디지털 마케팅, 지능형 분석, 제품 및 솔루션, 커스터마이징 측면에서 기술 역량을 분류하여 비즈니스 영역과 비즈니스 대상의 역량을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 또한 혁신 프레임워크는 역량 혁신, 에코 혁신, 경험 혁신, 수익성 혁신과 같은 측면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비즈니스 혁신 모델을 통합하여 혁신 기회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이 프레임워크는 지능형 기술 도구와 함께 역량 혁신 분석에 활용되며, 디지털 준비 상태, 기술 도입 현황, 조직 및 문화적 역량, 인재 및 프로세스 등 혁신 과정의 다양한 평가와 평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평가를 통해 기업은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개선 또는 투자가 필요한 영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혁신을 위한 분석 기능을 활용하면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. 비즈니스 구성 요소의 디지털 역량을 평가하고 목표를 비교하여 중요한 격차를 파악함으로써 기업은 가장 시급한 요구 사항을 먼저 충족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리소스와 투자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접근 방식은 기업의 리소스가 너무 분산되는 것을 방지하여 혁신 프로세스를 더욱 집중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듭니다.